어느 블로그에 올라온 “바쁜 사람과 유능한 사람의 13가지 차이”라는 글이 있어 정리해 보았다.


    1. 바쁜 사람은 자신이 중대한 미션을 가진 것처럼 행동하지만 유능한 사람은 인생을 위한 미션을 가지고 있다.

    2. 바쁜 사람은 수많은 우선순위를 가지고 있지만 유능한 사람은 몇 개의 우선순위만 가지고 있다.

    3. 바쁜 사람은 아주 빠르게 ‘Yes“라고 대답하지만 유능한 사람은 말하기 전에 두 번 생각한다.

    4. 바쁜 사람은 액션을 취하는 것 자체에 중점을 두지만 유능한 사람은 해결을 위한 확실한 액션을 취하는 것에 중점을 둔다.

    5. 바쁜 사람은 모든 문을 열지만 유능한 사람은 모든 문을 닫는다.

    6. 바쁜 사람은 얼마나 바쁜지 이야기 하지만 유능한 사람은 결과로 말한다.

    7. 바쁜 사람은 항상 시간이 부족하다고 하지만 유능한 사람은 그들의 시간을 가장 중요한 곳에 쓴다.

    8. 바쁜 사람은 다양한 작업을 동시에 하지만 유능한 사람은 가장 중요한 한 가지에 집중한다.

    9. 바쁜 사람은 메시지를 받자마자 모든 메시지에 응답하지만 유능한 사람은 좋은 답을 내 놓기 위해 시간을 가진다.

    10. 바쁜 사람은 주위의 모든 사람이 바쁘길 바라지만 유능한 사람은 주위의 모두가 능률적이길 바란다.

    11. 바쁜 사람은 반대하는 사람을 기쁘게 하려고 하지만 유능한 사람은 고객을 기쁘게 하려고 한다.

    12. 바쁜 사람은 다가올 변화에 대해서 이야기 하지만 유능한 사람은 끊임없이 성장하고 변화를 만든다.

    13. 바쁜 사람은 조언을 요청하지만 유능한 사람은 실제 행동을 하고 일을 완수한다.


   나는 어떤 모습일까 생각해 보니 어중간하게 중간에 있는 것 같다. 괜히 바쁜 체 하지 말고 정말로 유능한 인생이 되도록 애써 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