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청년이 있었다. 그에게 두 가지 선택의 길이 있었다. “적십자로 갈 것인지, 디자이너 가게에서 일할 것인지” 고민하던 그는 동전을 던져 디자이너 가게로 가기로 했다. 그는 거기서 실력을 인정받아 당대 최고의 크리스티앙 디오르 밑에서 일하게 되었다. 디오르가 죽자, 자신의 미래를 선택해야 했다. 그는 다시 동전을 던져서 회사에 남지 않고 독립하여 자신의 이름으로 브랜드를 만들기로 했다. 그렇게 “피에르 가르뎅”이라는 브랜드가 탄생했다. 어느 날, 한 기자가 말했다. “당신은 운이 좋군요. 동전을 던져서 좋은 길을 선택할 수 있었으니까요” 그런데 그의 대답은 의외였다. “동전 던지기가 좋은 선택을 만든 게 아닙니다. 그것은 나의 선택에 도움을 주었을 뿐입니다. 중요한 건 어떤 선택이든지 일단 결정한 후에 믿음을 가지고 집중해서 밀고 나간 것입니다.” 그는 동전에 자신의 운명을 맡긴 게 아니다.
무엇을 선택할 것인지를 결정할 때 도움을 얻었을 뿐이다. 그의 성공은 선택 이후에 그 일에 집중하고 믿음으로 밀고 나가서 성취한 것에 있었다. 선택하는 과정은 다양할 수 있다. 그보다도 중요한 건 일단 선택한 후에는 집중과 성취를 향한 노력이다.
성공적인 인생은 어떻게 이뤄지는가? 그것은 지혜로운 선택과 끈질긴 집중과 성취를 향한 노력이다. 우리 그리스도인은 운명에 자신의 인생을 맡겨서는 안 된다. 운명은 없다. 인생을 운명에 맡기는 건 게으름이다. 인생의 성공은 기도로 하나님의 뜻을 구하고 믿음으로 선택하고 구슬땀을 흘리는 노력으로 목표를 성취하는 데 달려 있다.
여러분을 섬기는 종
성 원 용 목사